언론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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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일보 더나은미래] SNS로 알리고 파티 열고…기부가 변한다

  • 작성일 2012-09-11
(2012.09.11)

"기부자의 마음을 여는 말 한마디가 아이 한 명을 살릴 수 있습니다." ◇후원자들 위해 차별화된 소통창구 마련 지난 4월, 서울 용산구 한남동 한국컴패션 사옥에서 특별한 바자회가 열렸다. 한국컴패션 후원자들이 직접 기획한 바자회였다. 유명 요리연구가 우정욱씨는 직접 절여 만든 레몬티를 판매했고, 리빙 전문가 권형민 웨딩와이즈 대표는 손수 제작한 테이블보를 들고 왔다. 플로리스트인 한 후원자는 꽃장식을 맡았다. 홈메이드 앞치마와 에코백을 판매한 후원자도 있었다. 이들은 지인들을 바자회에 초대해 물품을 판매했고, 약 800만원의 수익금을 컴패션에 기부했다. 후원모임의 시작은 2005년 무렵. 당시 한국컴패션을 통해 해외 아동을 후원하던 광고대행사 웰콤 전(前) 대표 문애란씨는 친구들을 모아 아동 결연을 소개하는 '크리스마스 파티'를 열었다. 일회성 기부를 넘어선 지속적인 후원모임이 필요하다는 생각에서였다. 이를 계기로 벌써 8년째 '컴패션 프렌즈 파티(이하 FOC 파티)'가 매년 6회 이상 열리고 있다. 사진전, 바자회, 작은 음악회 등 형식도 다양하다. 지금까지 진행된 FOC 파티를 통해 300명이 넘는 후원자가 새로 생겼고, 무려 6800여명의 아동이 후원자를 만났다. 2006년부터 한국컴패션 후원자가 된 FOC 총괄팀장 윤성희씨는 "컴패션은 행사 진행이 원활할 수 있도록 도울 뿐, FOC 파티에 직접 개입하지 않는다"면서 "후원자들의 자발성을 존중할수록 FOC 모임이 더 풍성해지더라"고 했다. 올해부터는 홍보팀·지원팀·행사기획팀 등 총 7개 팀으로 운영되는 'FOC' 조직도 구성했다. 
(2012.09.11)

"기부자의 마음을 여는 말 한마디가 아이 한 명을 살릴 수 있습니다." ◇후원자들 위해 차별화된 소통창구 마련 지난 4월, 서울 용산구 한남동 한국컴패션 사옥에서 특별한 바자회가 열렸다. 한국컴패션 후원자들이 직접 기획한 바자회였다. 유명 요리연구가 우정욱씨는 직접 절여 만든 레몬티를 판매했고, 리빙 전문가 권형민 웨딩와이즈 대표는 손수 제작한 테이블보를 들고 왔다. 플로리스트인 한 후원자는 꽃장식을 맡았다. 홈메이드 앞치마와 에코백을 판매한 후원자도 있었다. 이들은 지인들을 바자회에 초대해 물품을 판매했고, 약 800만원의 수익금을 컴패션에 기부했다. 후원모임의 시작은 2005년 무렵. 당시 한국컴패션을 통해 해외 아동을 후원하던 광고대행사 웰콤 전(前) 대표 문애란씨는 친구들을 모아 아동 결연을 소개하는 '크리스마스 파티'를 열었다. 일회성 기부를 넘어선 지속적인 후원모임이 필요하다는 생각에서였다. 이를 계기로 벌써 8년째 '컴패션 프렌즈 파티(이하 FOC 파티)'가 매년 6회 이상 열리고 있다. 사진전, 바자회, 작은 음악회 등 형식도 다양하다. 지금까지 진행된 FOC 파티를 통해 300명이 넘는 후원자가 새로 생겼고, 무려 6800여명의 아동이 후원자를 만났다. 2006년부터 한국컴패션 후원자가 된 FOC 총괄팀장 윤성희씨는 "컴패션은 행사 진행이 원활할 수 있도록 도울 뿐, FOC 파티에 직접 개입하지 않는다"면서 "후원자들의 자발성을 존중할수록 FOC 모임이 더 풍성해지더라"고 했다. 올해부터는 홍보팀·지원팀·행사기획팀 등 총 7개 팀으로 운영되는 'FOC' 조직도 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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